강남대학교는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요구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바꾸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환경개선피드백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.
이번 개편은 Q&A게시판과 교육환경개선피스백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학생의 의견 접수 창구를 일원화하고 접수부터 처리 결과 확인까지의 절차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민원 응답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.
기존의 교육환경피드백시스템은 웹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물리적 환경 개선 의견을 수렴하였고, Q&A 게시판은 홈페이지를 통해 학사, 전산, 장학 및 학생복지, 시설 등 다양한 질의에 답변하는 구조로 운영되었다.
하지만 이원화된 민원 접수 경로로 인해 불편함이 제기되었고,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통합 개편이 필요했다.
이번 개편은 사용자가 단일 경로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고, 의견 접수에서 결과 확인까지의 과정을 간소화하여 응답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.
이번 개편은 사용자의 편의를 극대화하고, 학교 행정 체계의 투명성과 응답성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. 또한, 업무 담당자 매뉴얼을 배포하였으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민원 처리 부서 대상 설명회를 개최하였다. 향후 IR센터에서는 학생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학기별 게시판 운영 결과 분석을 통해 민원 발생 분야와 응답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・관리해 나갈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