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생 제안 유형 | 프로그램 세부 내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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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개발형(URP)※ | 일반연구형 | 학생이 설계한 과제 또는 교수 연구 과제를 학부생이 주도적으로 프로젝트 수행 |
SW연구형 | 비즈니스 게임, 인공지능 응용 프로그램, 모바일 앱 개발 등의 프로젝트 수행 | |
창작형 | 문화・예술분야의 공연, 전시, 영상제작, 문예창작 등의 프로젝트 수행 | |
지역사회 문제해결형 | 지역사회문제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 수행 | |
자율형 | 자유 주제로 학생이 설계한 프로젝트 수행 |
교수 제안 프로그램 키워드 | 세부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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혁신(Innovation) | 기존 15주 교육과정에서 다룰 수 없는 혁신적인 주제 |
자기 주도(Self-learning) | 학부생의 자기 주도적, 자율적 프로젝트 수행 역량 강화 |
실무 역량(Working-level) | 사회 요구, 산업 트렌드에 기반한 실무적 역량 강화 |
교육(Education) | 지도교수 및 팀 활동을 통한 교육적 성과 기대 |
프로젝트 유형 | 참여 현황 | 학점 인정 | 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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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 수(개) | 인원(명) | 인원(명) | |||||||
2024-1 | 2024-2 | 계 | 2024-1 | 2024-2 | 계 | 2024-1 | 2024-2 | 계 | |
학생 제안 | 11 | 10 | 21 | 45 | 42 | 87 | 45 | 42 | 87 |
교수 제안 | 6 | 4 | 10 | 28 | 19 | 47 | 28 | 17 | 45 |
총합 | 17 | 14 | 31 | 73 | 61 | 134 | 73 | 59 | 132 |
결과물 유형 | 합계 (개수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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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개발 | 구조체모델링 | 논문 | 디자인출원 | 기획안 | 어플리케이션 개발 | 연구보고서 | 시스템 / UI개발 | |
5 | 4 | 5 | 1 | 2 | 1 | 5 | 8 | 31 |
학년-학기 | 번호 | 세부 유형 | 프로젝트명 | 팀명 | 최종결과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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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 - 1 | 1 | 자율형 | CamPuzl 캠퍼스 이용 시스템 개발 | JJoINT | 시스템/UI개발 |
2 | SW연구형 | 플러터의 크로스플랫폼에서 일관된 UI 경험을 위한 동아리 플랫폼 개발 | MIO | 시스템/UI개발 | |
3 | 지역사회문제해결형 | 전기자동차 충전소 입지 선정 | 금수강산 | 연구보고서 | |
4 | 자율형 | 꽃집사 게임개발 | 꿀벌 | 게임개발 | |
5 | 창작형 | 강남대학교 학생회관 구조설계 | 도미노 | 구조체모델링 | |
6 | 창작형 | 유니티 2D 게임 모작 개발 | 레트로 리프트 | 게임개발 | |
7 | SW연구형 | 인공지능(AI)을 활용한 레시피 추천 사이트 제작 | 모티브 1팀 | 시스템/UI개발 | |
8 | SW연구형 | Wave’s Of Joseon 게임개발 | 심해 개발자들 | 게임개발 | |
9 | SW연구형 | Deep Learning을 활용한 Image Processing 성능 향상 연구: Style Tranfer의 응용 | 초코스파이 | 논문 | |
10 | 일반연구형 | 탄소섬유시트로 보강한 박판부재의 정착유무에 따른 휨 성능 효과 | 탄소섬육 | 구조체모델링 | |
11 | SW연구형 | 분광기를 활용한 맛 판별 딥러닝 모델 생성 | 테이스팀 | 시스템/UI개발 | |
2024 - 2 | 12 | 창작형 | Project_Cube | Krammer | 게임개발 |
13 | 자율형 | 효율적인 팀프로젝트 운영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 개발 | Today Scrum | 시스템/UI개발 | |
14 | 연구개발형 | 업무 생산성 극대화 프로그램 개발 | 내적친밀감 | 시스템/UI개발 | |
15 | 연구개발형 | LLM을 활용한 감정분석 RAG 시스템 구축 | 다리 | 시스템/UI개발 | |
16 | 창작형 | 2D Rogue-Lite 게임 개발 | 레트로리프트 | 게임개발 | |
17 | 연구개발형 | 학교 건축물 내진보강설계 | 유종의미 | 논문 | |
18 | 연구개발형 | Deep Learning을 활용한 Image Processing 성능 향상 연구: Style Tranfer의 응용 | 초코스파이 | 연구보고서 | |
19 | 자율형 | 소상공인 ESG 경영 | 친친 | 연구보고서 | |
20 | 연구개발형 |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웹사이트 개발 | 크리퍼 | 연구보고서 | |
21 | 연구개발형 | 스프링부트를 기반으로 한 완성도 높은 어플리케이션 개발 | 지팡이 | 어플리케이션 |
학년-학기 | 번호 | 프로젝트명 | 팀명 | 최종결과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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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 - 1 | 1 | VGG 모델을 이용한 생성형 CartoonGAN 알고리즘 연구 | 배성근 교수팀 (ICT융합공학부) |
논문 |
2 | 실버디자인 시제품 개발 프로젝트 | 신동익 교수팀 (유니버설아트디자인학과) |
디자인출원 | |
3 | LLM 파인튜닝을 통해 멘탈관리 전문 서비스 모델 생성 | 최인엽 교수팀 (ICT융합공학부) |
시스템/UI개발 | |
4 | 마이다스 젠 프로그램을 이용한 구조 설계 | 하상수 교수팀 (부동산건설학부) |
구조체모델링 | |
5 | 하이드로 플라스크 마케팅(대학 및 기관 연계 굿즈 마케팅) | 한준구 교수팀 (글로벌경영학부) |
기획안 | |
6 | ICT를 활용한 시니어 헬스케어 따라잡기 | 홍승연 교수팀 (실버산업학과) |
논문 | |
2024 - 2 | 7 | 용인마을공동체지원센터의 효과적인 홍보 방안 연구 | 김선영 교수팀 (부동산건설학부) |
연구보고서 |
8 | Auto Encoder VGG 모델을 이용한 생성형 GAN 알고리즘 연구 | 배성근 교수팀 (ICT융합공학부) |
논문 | |
9 | 마이다스 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프랫 트러스 및 하우 트러스의 부재력 산정 및 검토 | 하상수 교수팀 (부동산건설학부) |
구조체모델링 | |
10 | 유튜브 채널(채널십오야) 분석 | 한준구 교수팀 (글로벌경영학부) |
기획안 |